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목록

경기북부권시장군수협, ‘서울~연천 고속도로 조기 착수’ 공동 건의문 채택 상세보기 - 제목,작성일,작성자,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경기북부권시장군수협, ‘서울~연천 고속도로 조기 착수’ 공동 건의문 채택
작성일 2023.09.25
작성자 미디어콘텐츠과
연락처 031-839-2076
경기북부권시장군수협, ‘서울~연천 고속도로 조기 착수’ 공동 건의문 채택 이미지 1 - 본문에 자세한설명을 제공합니다.
경기도북부권시장군수협의회(회장 백경현 구리시장)는 지난 22일 양주시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제3차 정기회의에서 ‘서울~연천 고속도로 조기 착공 공동 건의문’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경기도북부권시장군수협의회는 경기북부지역의 균형 발전과 권역 행정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경기북부 10개 시군의 지자체장으로 구성된 협의회다. 이날 협의회는 총 18개의 제안 안건을 대상으로 심의·의결했다.

연천군은 ▲경원선(연천~백마고지) 열차운행 재개 ▲서울~연천 고속도로 조기 착수 등을 제안했으며, 특히 서울~연천 고속도로 조기 착수 공동 건의문 채택의 건은 시장·군수의 적극적 지지로 만장일치로 채택돼 국토교통부에 전달할 예정이다.

서울~연천 고속도로 건설사업은 2022년 제2차 고속도로 건설 5개년 계획에 반영된 이래로 각종 회의 시 지속적으로 고속도로사업 조기 착수에 대해 논의돼왔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정부의 국정과제 및 대통령 공약사업인 서울~연천 고속도로 건설사업은 경기북부 지역균형발전 및 광역교통 인프라 구축의 중요한 도로”라며 “조기 착수가 반드시 필요한 만큼 경기북부권 시·군과 공동대응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