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비주얼

건강을 더하다

맑은 물, 깨끗한 공기, 천혜의 청정지역 연천군

연천군 특산물

연천율무
연천율무

자연환경이 잘 보전된 민통선인근지역에서 생산된 연천율무는 밤낮의 일교차가 적당한 지역적 특성으로 여뭄새가 충실하여 정부에서 품질인증을 받을정도로 좋은품질을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단백질, 지방이 …

자세히보기
-
연천쌀
연천쌀

남土북水쌀은 임진강의 깨끗한 북쪽물이 처음만난 남쪽의 비옥한 땅에서 재배된 좋은농산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남土북水쌀은 연천군농업기술센터의 기술지도로 생산되고 있으며 품종구분 없이 판매되는 일반쌀과 달리 품종과 생산자 실명제표시로 판매되어 소비자 더욱 믿고 찾을 수 있는 좋은 농산물입니다

자세히보기
-
전통메주
전통메주

연천의 청정지역에서 만들어진 제품으로 다른 지역 장들과는 달리 우수합니다. 남한지역 임진강 최상류의 물을 사용하고 민통선지역의 비옥한 땅을 바탕으로 생산된 콩과 고추를 재료로 하여 장맛의 깊은 맛을 가지게 합니다.

자세히보기
-
벌꿀
벌꿀

마지막 남은 천연 자연환경의 보고 - 비무장지대! 청정한 자연환경에서 피어나는 아카시아에서 생성하는 벌꿀을 모아 자동정제를 통해 생산한 무공해 꿀입니다.

자세히보기
-
느타리버섯
느타리버섯

버섯배지로 폐솜을 많이 이용하고 있으나 비용이 많이 듭니다. 이에 연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율무짚을 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하여 다년간의 연구와 시험재배 끝에 고품질 율무느타리버섯을 생산하게 되었습니다.

자세히보기
-
현미
쌀밥같은현미

어린이와 함께 먹는 오색현미 브랜드 "아희랑"은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먹을수 있는 유색현미입니다. 노란색, 흑색, 흑광색, 적색, 녹색의 현미 5품종을 혼합한 다섯가지 색깔의 현미 상품으로 비타민류와 무기성분, 단백질이 풍부하고 항암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색소가 함유되어있어 아토피 예방과 당뇨병, 비만예방 등 건강식으로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자세히보기
-
연천콩,참깨
연천콩/참깨

민간인의 통행이 제한등 개발이 제한되어 깨끗한 자연환경이 고스란히 유지된 연천지역에서 생산되는 콩은 특히 생육기간중 일조시간이 길고 일교차가 알맞아 타지역에서 생산된 콩에 비하여 항암효과로 알려진 “아이소플라본”의 함량이 높고 두부수율도 높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좋은품질의 농산물입니다.

자세히보기
-
고궁한과
고궁한과

연천군의 맑은 물과 지역농가들이 직접 농사지은 원료를 사용하여 옛 조상들의 전통방식을 고수하며 어머니들의 손맛 그대로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우리고유의 전통한과를 계승 발전시킨다는 장인정신으로 고객의 입맛에 맞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자세히보기
-
고사리,산나물
고사리/산나물

민통선 안에 자리잡은 맑은 연천의 산나물. 고사리랜드 농장은 민통선초소 2개소를 통과해야 하는 최북방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청정지역에서 재배하여 안전하며 맛이 고소합니다.

자세히보기
-
오이
오이

연천 오이는 90%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노폐물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으며 칼륨, 비타민C, 무기질 등이 풍부합니다.
※ 출하시기 : 6월 ~ 8월

자세히보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