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합민원

e-하나로민원

e-하나로민원이란?

E-하나로란 행정정보공동이용망을 통하여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에서 민원처리에 필요한 정보를 열람함으로서 민원인이 행정기관에 제출하여야 할 구비서류를 줄이는 서비스입니다.

E-하나로를 소개합니다.

  • 편리합니다.

    66종의 증명용 구비서류는 민원창구 담당자가 온라인으로 확인하여 처리해 드립니다. 여기저기 다니실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 안전합니다.

    개인정보는 철저히 보호됩니다. 정보열람은 민원인의 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지며 정보열람 내역은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경제적입니다.

    민원신청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준비하기 위해 소요되는 교통비, 서류 발급비용, 시간낭비 등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민원신청이 이렇게 바뀝니다.(구비서류가 필요없는 민원업무 사례) : E-하나로민원에 대해 민원명, 개선전, 개선후, 여권신청, 노령연금 지급신청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민원명 개선전 개선후
여권신청 신청서,신분증,사진,주민등록등(초)본,병역증명서,출입국에관한사실증명,가족관계증명서(미성년자) 신분증,신청서,사진
노령연금 지급신청 신청서,신분증,본인의 계좌번호(통장사본),주민등록등(초)본,사업자등록증명,휴업사실증명,폐업사실증명,소득금액증명 신분증,신청서,본인의계좌번호(통장사본)

강조공공금융기관에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는 아래와 같으며 www.gov.kr [민원안내-제출하지 않는 구비서류]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
연천군청 종합민원과 E-하나로(행정정보공동이용)담당자031)839-27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