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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민원

정부24 어디서나 민원처리

어디서나 민원처리제(정부24, 舊민원24)

어디서나 민원처리제(정부24, 舊민원24)는 민원인이 처리기관에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가까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신청을 통하여 원하는 민원서류를 교부 받을 수 있는 편리한 제도입니다.

정부24 민원처리방법

민원신청방법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또는 인터넷 정부24 홈페이지 (http://www.gov.kr/portal/main)를 통해 민원을 신청한 후 민원인이 지정한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수령

처리기한

  • 실제업무처리시간(9시~18시) 기준 3시간 이내
  • 단, 유기한민원(법정민원)은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서 정하고 있는 법정 처리기한 이내

주요 발급 대상 민원

  • 제적등초본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 지적(임야)도 등본
  • 구 토지(임야)대장
  •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
  • 지방세완납증명
  • 농지원부등본
  • 자동차등록원부
  • 건설기계등록원부
  • 대학졸업 및 성적,휴학,재학증명서
  • 검정고시과목합격증
  • 검정고시정석증명서
  • 국가유공자증명
  • 납세증명서
  •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
  • 병적증명서
  • 장애인증명서
  • 모.부자가정증명서

민원처리절차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신청의 경우

  1.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신청
  2. 읍면동 주민센터
    직원 시스템입력
  3. 연천군청 정부24
    담당자 전산 확인
  4. 각 부서 처리담당자에게
    신청서 팩스전송
  5. 각 부서 처리담당자
    확인 후 처리(3시간 이내)

인터넷신청(정부24)의 경우

  1. 정부24홈페이지 신청
  2. 연천군청 정부24
    담당자 전산 확인
  3. 각 부서 처리담당자에게
    신청서 팩스전송
  4. 각 부서 처리담당자
    확인 후 처리(3시간 이내)
문의
종합민원과 민원팀031)839-2757 / 031)839-2756
정부24 콜센터1588-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