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종합민원

정부24 어디서나 민원처리

어디서나 민원처리제(정부24, 舊민원24)

어디서나 민원처리제(정부24, 舊민원24)는 민원인이 처리기관에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가까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신청을 통하여 원하는 민원서류를 교부 받을 수 있는 편리한 제도입니다.

정부24 민원처리방법

민원신청방법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또는 인터넷 정부24 홈페이지 (http://www.gov.kr/portal/main)를 통해 민원을 신청한 후 민원인이 지정한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수령

처리기한

  • 실제업무처리시간(9시~18시) 기준 3시간 이내
  • 단, 유기한민원(법정민원)은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서 정하고 있는 법정 처리기한 이내

주요 발급 대상 민원

  • 제적등초본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 지적(임야)도 등본
  • 구 토지(임야)대장
  •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
  • 지방세완납증명
  • 농지원부등본
  • 자동차등록원부
  • 건설기계등록원부
  • 대학졸업 및 성적,휴학,재학증명서
  • 검정고시과목합격증
  • 검정고시정석증명서
  • 국가유공자증명
  • 납세증명서
  •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
  • 병적증명서
  • 장애인증명서
  • 모.부자가정증명서

민원처리절차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신청의 경우

  1.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신청
  2. 읍면동 주민센터
    직원 시스템입력
  3. 연천군청 정부24
    담당자 전산 확인
  4. 각 부서 처리담당자에게
    신청서 팩스전송
  5. 각 부서 처리담당자
    확인 후 처리(3시간 이내)

인터넷신청(정부24)의 경우

  1. 정부24홈페이지 신청
  2. 연천군청 정부24
    담당자 전산 확인
  3. 각 부서 처리담당자에게
    신청서 팩스전송
  4. 각 부서 처리담당자
    확인 후 처리(3시간 이내)
문의
종합민원과 민원팀031)839-2757 / 031)839-2756
정부24 콜센터1588-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