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어디서나 민원처리
어디서나 민원처리제(정부24, 舊민원24)
어디서나 민원처리제(정부24, 舊민원24)는 민원인이 처리기관에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가까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인터넷 신청을 통하여 원하는 민원서류를 교부 받을 수 있는 편리한 제도입니다.
정부24 민원처리방법
민원신청방법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또는 인터넷 정부24 홈페이지 (http://www.gov.kr/portal/main)를 통해 민원을 신청한 후 민원인이 지정한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수령
처리기한
- 실제업무처리시간(9시~18시) 기준 3시간 이내
- 단, 유기한민원(법정민원)은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서 정하고 있는 법정 처리기한 이내
주요 발급 대상 민원
- 제적등초본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 지적(임야)도 등본
- 구 토지(임야)대장
-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
- 지방세완납증명
- 농지원부등본
- 자동차등록원부
- 건설기계등록원부
- 대학졸업 및 성적,휴학,재학증명서
- 검정고시과목합격증
- 검정고시정석증명서
- 국가유공자증명
- 납세증명서
-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
- 병적증명서
- 장애인증명서
- 모.부자가정증명서
민원처리절차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신청의 경우
-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신청 -
읍면동 주민센터
직원 시스템입력 -
연천군청 정부24
담당자 전산 확인 -
각 부서 처리담당자에게
신청서 팩스전송 -
각 부서 처리담당자
확인 후 처리(3시간 이내)
인터넷신청(정부24)의 경우
-
정부24홈페이지 신청
-
연천군청 정부24
담당자 전산 확인 -
각 부서 처리담당자에게
신청서 팩스전송 -
각 부서 처리담당자
확인 후 처리(3시간 이내)
문의
종합민원과 민원팀031)839-2757 / 031)839-2756
정부24 콜센터1588-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