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목록

연천군, 제26회 농업인의날 행사 개최 상세보기 - 제목,작성일,작성자,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연천군, 제26회 농업인의날 행사 개최
작성일 2021.11.11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연락처 031-839-2076
연천군, 제26회 농업인의날 행사 개최 이미지 1 - 본문에 자세한설명을 제공합니다.
연천군, 제26회 농업인의날 행사 개최 이미지 2 - 본문에 자세한설명을 제공합니다.
연천군은 1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김광철 연천군수와 최숭태 군의회의장, 농업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6회 연천군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농업인의 날은 농업인의 자부심과 긍지를 고취하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농민은 흙에서 나서 흙을 벗삼아 살다가 흙으로 돌아간다는 의미에서 흙 토(土) 자가 겹친 '土月土日'을 아라비아 숫자로 풀어 매년 11월 11일을 농업인의 날로 지정했다.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농업인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해 기념식은 연천군농업기술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코로나19 지속 등 사회적 여건을 고려해 부문별 우수농업인 시상, 농촌지도사업 성과전시, 치유 동영상 시청 등 소규모로 치러졌다.

기념식에서는 쌀연구회 김유만, 단호박연구회 송봉심, 산채연구회 차우현, 생활개선회 김윤숙 농가가 우수농업인으로 선정돼 연천군수 표창을 받았다.

농업경영인회 어종수, 배연구회 김영수, 낙농연구회 이일춘, 육계연구회 현효근, 4-H회 이용준 농가가 군의회의장 표창을, 전재규 연천군농업기술단체협의회 전 회장과 이용원 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장이 국회의원 표창을 받았다.

김광철 연천군수는 “때늦은 가을장마 등 악조건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기대 이상의 풍작을 일궈 낸 농업인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안전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선별 출하해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고 연천 농산물이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