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목록

연천군, 추석대비 민·관·경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 합동점검 상세보기 - 제목,작성일,작성자,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연천군, 추석대비 민·관·경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 합동점검
작성일 2021.09.17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연락처 031-839-2076
연천군, 추석대비 민·관·경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 합동점검 이미지 1 - 본문에 자세한설명을 제공합니다.
연천군은 17일 연천경찰서 등과 민·관·경 합동으로 추석대비 공중화장실 불법 촬영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불법 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와 비상벨 작동 점검을 통해 불법 촬영으로 인한 범죄를 예방하고 성폭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연천서, 여성단체협의회, 연천여성연대와 함께 연천읍과 전곡읍 공영버스터미널, 근린공원, 유원지 등 이용객이 몰리는 장소를 중심으로 전파·렌즈 탐지기를 활용해 벽 나사 구멍, 휴지걸이 내·외부, 세면대 등 의심 장소를 점검했다.

또한 의심 흔적이 있는 곳엔 스티커 부착 등으로 즉각 조치했으며, 공중화장실 설치·관리자에게 의심 흔적에 대해 보수를 요청했다.

이용객에게는 관련 법률과 신고 방법 등을 안내해 성폭력에 대한 경각심 제고 및 신고 활성화를 유도하는 등 홍보도 병행했다.

군 관계자는 “불법촬영 전담인력을 통해 지속적인 점검으로 안전한 공중화장실을 만들고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해 모든 군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천서 관계자는 “불법촬영 범죄가 발생할 경우 신속하고 엄중하게 수사할 것”이라며 “촬영물의 유포를 막는 것이 중요한 만큼 피해나 의심 사례가 있을 경우 즉시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