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목록

연천군, 초등학교 4학년 대상 치과주치의 사업 추진 상세보기 - 제목,작성일,작성자,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연천군, 초등학교 4학년 대상 치과주치의 사업 추진
작성일 2021.06.01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연락처 031-839-2076
연천군, 초등학교 4학년 대상 치과주치의 사업 추진 이미지 1 - 본문에 자세한설명을 제공합니다.
연천군 보건의료원에서는 아동의 구강 건강 수준 향상과 소득 격차에 따른 구강 건강 불평등 해소를 위해 오는 6월부터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치과주치의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치과주치의 사업은 아동(보호자)이 주치의로 등록한 지역 내 치과의사와 계약하여 충치예방 등 구강건강 유지・증진을 위해 지속해서 관리하도록 하는 제도로 ▲관내 7개 의료기관(YS삼성치과, 김봉환치과, 김치과, 방치과, 서울S치과, 전곡치과, 행복한치과)에서 치과주치의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구강검진(구강위생검사 등) ▲구강보건교육(칫솔질, 불소이용법 등) ▲예방진료(불소도포, 전문가 구강위생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연천군 아동·청소년의 구강건강관리 인식 및 행동을 변화시키고, 구강질환의 조기 발견 및 치료와 더불어 치아우식 경험률 및 유병률 감소에 목표를 두고 있으며 연천군 내에 있는 민간기관(치과 병. 의원), 공공기관(보건의료원 및 교육지원청), 학교(초등학교, 특수학교) 등 지역사회 자원의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초등학생의 구강질병의 예방과 구강건강증진을 도모하며 대상자의 본인부담금은 없다.

연천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예방 중심의 구강보건사업을 널리 알리고 더 나아가 연천군 아동의 영구치 우식률 감소와 치과 치료비용을 절감하는 두 가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였으며 학생, 학부모님, 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치과 주치의사업 참여를 당부하였다.

기타 문의사항은 연천군보건의료원 구강보건실(☎839-4077)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