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목록

김덕현 연천군수, 국가보훈부에 국립연천보훈종합복지시설건립(가칭) 유치 희망 건의서 전달 상세보기 - 제목,작성일,작성자,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김덕현 연천군수, 국가보훈부에 국립연천보훈종합복지시설건립(가칭) 유치 희망 건의서 전달
작성일 2023.09.01
작성자 미디어콘텐츠과
연락처 031-839-2076
김덕현 연천군수, 국가보훈부에 국립연천보훈종합복지시설건립(가칭) 유치 희망 건의서 전달 이미지 1 - 본문에 자세한설명을 제공합니다.
김덕현 연천군수와 김성원 국회의원(동두천·연천)이 8월 31일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을 찾아 국립연천보훈종합복지시설(가칭) 건립 유치를 희망하는 건의서를 전달했다.

이날 김덕현 연천군수는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을 만나 6·25전쟁 이후 70여년 간 국가안보를 위해 희생한 연천군의 상황을 설명하고, 보훈종합복지시설 건립 추진의 당위성을 역설했다.

앞서 국가보훈부 승격과 함께 윤석열 대통령이 현충일 기념사에서 “제복입은 영웅들이 존경받고 예우 받는 보훈․문화 확산”을 강조하며 국가보훈 발전기본계획을 발표했다.

연천군은 주거 기능 등을 포함한 보훈종합시설 건립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계기관에 지속적으로 목소리를 낼 계획이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연천군은 6.25전쟁 당시 UN병력지원 16개국 모두가 참전한 유일한 접경지역인 동시에 제3국립연천현충원이 2025년 완공되는 등 보훈종합복지시설 입지로 당위성이 충분하다”며 “호국보훈의 도시 연천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우리지역에 국립연천보훈종합복지시설이 건립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에 목소리를 내겠다”고 밝혔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