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홍보자료 목록

미산면 폐비닐 수거작전으로 깨끗한 농촌 만든다 상세보기 - 제목,작성자,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미산면 폐비닐 수거작전으로 깨끗한 농촌 만든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연락처

- 민군 공동으로 폐비닐 20여톤 수거 -

 

연천군 미산면(면장 함진호)은 새봄맞이 대청소 일환으로 3월 30일 미산면 전역에서 폐비닐 수거작업을 실시했다.

 

면새마을협의회(회장 한성남) 건의로 실시된 이날 행사는 28사단 80연대 1대대(대대장 중령 김기일) 장병 40명과 이장단 및 주민 30여명 등 70여명이 참석해서 폐비닐 20톤을 수거했다.

 

한편, 부녀회에서는 이번 농촌일손돕기에 참가한 장병들에게 별미국수와 떡을 준비하는 등 군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민과 군이 하나 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주민들은 “매번 농번기 때마다 장병들의 지원이 큰 힘이 되고 있다”며 “갈수록 농촌의 젊은 청년들이 부족한 상황에서 장병들의 지원은 가뭄에 단비 같은 고마운 존재”라며 입을 모았다.

 

이번 농촌 폐비닐 수거작전을 주관하는 전성대 연대장은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며 “군 작전상 지장이 없는 한 군을 필요로 하는 곳 이라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함진호 면장은 “민.관.군이 함께 할수 일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서 통일한국 심장 미라클 연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