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목록

연천군, ‘트리트케일’ 동계 사료작물 실증단지 파종 실시 상세보기 - 제목,작성일,작성자,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연천군, ‘트리트케일’ 동계 사료작물 실증단지 파종 실시
작성일 2021.10.26
작성자 기획감사담당관
연락처 031-839-2076
연천군, ‘트리트케일’ 동계 사료작물 실증단지 파종 실시 이미지 1 - 본문에 자세한설명을 제공합니다.
연천군은 백학면과 장남면 등에 고품질 조사료 자급모델 구축 현장실증시험 추진에 따라 호밀대체 동계사료 작물인 ‘트리트케일’을 파종했다고 26일 밝혔다.

고품질 조사료 자급모델 구축 현장실증시험은 관내 기후에 맞는 작부체계 발굴 및 조사료 연중생산을 위해 올해부터 내년까지 진행된다. 군은 트리트케일, 수단그라스, 옥수수, 귀리 4종 작물 7품종에 대해 연천읍 1곳, 백학면 2곳, 장남면 1곳 총 1만2500평 규모로 추진하고 있다.

주요 품목인 트리트케일는 밀과 호밀을 교잡해 만든 작물이다. 군은 가축이 좋아하는 밀의 품질과 추위에 잘 견디는 호밀의 특성을 지니고 있어 겨울 기온이 낮은 관내 지역에 호밀대체 품목으로 적합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동계 사료작물인 이탈리안라이그라스, 호밀, 청보리와 비교해 트리트케일은 조사료의 영양적 가치 척도 중 하나인 단백질 함량과 가소화양분 함량이 매우 높은 편으로 이달 중순에 심어 내년 4월말과 5월초에 수확한다.

변상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사료작물의 품질고급화와 관내 기후 적응 품종 발굴로 수입조사료 대체에 따른 가축생산성 증대 및 경영비 부담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