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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24(대국민 공문 인터넷 제출) 서비스 확대 알림 상세보기 - 읍면,제목,연락처,내용,파일 정보 제공
읍면 미산면
제목 문서24(대국민 공문 인터넷 제출) 서비스 확대 알림
연락처

국민이 행정기관에 인터넷으로 공문을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를 2016722일 시작하였습니다.

인터넷에서 ‘문서24’(https://open.gdoc.go.kr)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후 공문 파일을 첨부해 수신처를 지정해서 제출하면 수신기관의 전자결재시스템에 자동으로 도달됩니다.

 

이 서비스를 사용하면 일일이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제출하던 불편을 덜 수 있게 되고, 담당공무원도 공문을 제출받아 스캔한 후 정부 온-나라 시스템에 비전자문서 파일을 등록하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니 국민도 편해지고, 공무원의 업무 효율성도 높아지게 됩니다.

구분

기존 문서제출 방식

문서24 이용방식

국민

기관에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

문서24 홈페이지에서 전자문서 작성 후 제출

공무원

공문과 첨부 서류를 스캔하여 전자결재시스템에 파일로 등록하고 원본도 별도 보관

전자결재시스템으로 수신된 공문을 접수 처리하면 자동으로 등록됨

 

시범적으로 이용량이 많은 비영리법인 관련 문서(정관변경 허가신청 등)와 용역사업 관련 문서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1020일부터는 어린이집의 영유아보육 관련 공문도 제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합니다. 향후에는 대상 범위를 전 국민에게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제 공문은 쉽고 빠른 문서24’로 제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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