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촌체험관광

농촌체험관광

아스팔트를 벗어나 녹색자연을 느껴보세요

  • 주차장

  • 휠체어 이동

  • 화장실

건강한 자연을 벗삼아 농촌체험해요

아이도 어른도 즐거운 농촌체험! 씨앗을 뿌리고 작물을 캐고 풀숲을 누비벼 곤충을 채집해 보세요.
찌르르 우는 풀벌레 소리를 듣다보면 고단했던 도심생활의 피로는 모두 날아갑니다.

재미있는 이야기가 꽃피는 여행

치즈체험, 승마체험, 허브비누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코스들을 경험해보세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이 모이고 모여 우리의 새로운 이야기가 됩니다.

농촌체험관광마을

나룻배마을

나룻배마을

홈페이지
경기도 연천군 왕징면 북삼로 98 031-833-5005

나룻배 마을은 농림식품부가 농어촌 체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외국인들에게 농어촌 체험관광을 홍보할 목적으로 지정한 Rural-20 마을에 선정된 데 이어, 행정안전부가 공모한 ‘2012 평화생태마을 조성사업’ 대상마을로 선정되었습니다. 온가족이 모두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임진상 생태체험, 민통선(DMZ) 자연생태체험 등을 이용해보세요.

체험프로그램 물놀이, 배 따기, 전통놀이, 율무강정, 머그컵, 인삼캐기, 김장체험, 허브화분 등
모아베리 교육농장

모아베리 교육농장

홈페이지
경기도 연천군 군남면 황지로55번길 45-1 010-4713-8694

모아베리 교육농장은 수려한 자연 경관을 바탕으로 초등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농촌체험 및 학습으 제공하는 교육농장 입니다. 모아베리 교육농장의 기본 프로그램은 농장소개 /농장견학 /농장식물관찰 /워크시트 작성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선택형 프로그램은 천연화장품 만들기, 나뭇잎 퍼즐, 설기 만들기, 꽃엽서 보내기 등이 있습니다.

체험프로그램 무화과 수확체험, 딸기쨈 만들기, 자연생태 관찰, 아이스크림 만들기, 목장체험 등
새둥지마을

새둥지마을

홈페이지
경기도 연천군 백학면 노아로491번길 86 031-835-7345

녹색농촌체험마을 지정 ’새둥지마을' 은 백학면에 소재한 작은 마을로서 임진강이 내려다 보이는 경기도최북단에 자리잡고 있는 전형적인 농촌마을입니다. 불과 10여년전에 민통선지역에서 해제된 지역이라 아직 개발되지 않은 천연자원을 소유하고 있는 무공해청정지역입니다.

체험프로그램 김치, 장류, 물놀이, 벼베기, 사과따기, 전통놀이, 강정, 떡만들기
애심목장

애심목장

홈페이지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와초길 10-36 031-834-3601

애심목장은 경기도와 연천군이 지원하는 밀크스쿨로 농촌진흥원 지원 교육농장이며, 낙농진흥회 인증 체험목장, 농림수산식품부지정 농업식생활 우수체험공간입니다. 학교교육과 연계한 농촌 체험을 통해 농업과 식생활의 중요성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체험프로그램 소 먹이주기, 송아지 우유주기, 기계착유기 체험, 비교동물 관찰, 아이스크림 체험, 치즈체험
연천승마공원

연천승마공원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동막로 89 010-8775-1936

농촌이 학교, 농업이 교구, 농부가 교사가 되어 농촌의 정서를 학생에게 학교에서 경험할수 없는 여러가지 것들을 교육 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농촌진흥청에서 지정한 농촌 교육농장입니다. 체험농장에 교육이란 역할을 부여하여 농가의 가치를 높이는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체험프로그램 승마체험, 승마아카데미, 말먹이주기체험
열두개울 버섯마을

열두개울 버섯마을

홈페이지
경기도 연천군 청산면 초성4리 8-4번지 031-835-1004

“자연과 함께하는” 친환경 테마체험 열두개울 버섯마을은 아름답고 깨끗한 청정마을로서 버섯전시관, 버섯수확, 버섯요리 식사 등의 버섯체험학습과 출렁다리건너기, 시원한 물놀이와 뗏목타기 등 자연 생태체험으로 즐겁고 유익하며 의미있는 소중한 추억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체험프로그램 버섯전시관 관람, 버섯전 만들기, 버섯효소 배우기, 참게잡기 등
연천 유기농 범바위 알밤농원

연천 유기농 범바위 알밤농원

홈페이지
  • 제1농장 : 경기도 연천군 장남면 원당1리 246
  • 제2농장 : 경기도 연천군 왕징면 동중리 산 126-2,
  • 제3농장 : 경기도 연천군 백학면 석장리 474(산 21번지)
  • 연락처 : 010-9168-2328

연천 고랭지에 위치하여 큰 일교차로 밤맛이 일반 밤보다 뛰어나며 향기 또한 좋은 곳입니다. 특히 친환경 유기농 인증농원으로서 무공해 밤으로 인체 건강에 뒤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연천에 위치한 농장에서는 매년 밤줍기 체험 행사도 하고 있으며, 도시민들의 휴식터이자 체험농장으로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체험프로그램 밤줍기 체험 행사, 산나물 체험 등
임진강 캠프

임진강 캠프

경기도 연천군 장남면 원당로87번길 34 031-835-0057

다가올 남북 통일 대비의 모든 것을 보고 배우고 탐방하여 느낄수 있는 체험장으로 13,000m 의 넓고 푸른 자연의 완벽한 시설을 갖춘 캠프장입니다. 청소년의 모임, 연수, 회의, 휴양, 가족, 교사, 청장년회, 학생회, 수련회, 자연학습에 최적입니다.

체험프로그램 임진강 오리엔테이션, 자기탐색과 이해(심리테스트), 교육프로그램, 요리경영대회, 이렇게 살고싶어요 등
조선왕가

조선왕가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현문로 339-10 031-834-8383

“조선왕가에 흐르는 기운으로 몸을 다스린다.” 경기도 연천, 조선왕가의 기운이 서린 한옥으로 몸과 마음이 잠시 쉬어가는 자연치유센터가 있습니다. 조선왕가의 자랑은 고풍스러운 한옥의 모습과 현대식 건물과의 아름다운 조화입니다. 부대시설로 홍자은 미술관, 야외캠프장, 한방역사자료관, 왕가식당, 왕가훈육실 등이 있습니다.

체험프로그램 훈육테라피, 풍등날리기, 한방비누만들기, 음악회, 전통혼례, 하우스웨딩 등
나무랑 놀자

나무랑 놀자

홈페이지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전곡로 66번길 34 010-7309-8633

나무에게 무엇을 얻고 무엇을 줄수 있을까 함께 생각하고 만들어가는 교육농장입니다. 자연물 만들기 재료를 직접 수집하여 만들기를 하는 과정에서 나무의 특징 및 번식과정을 알 수 있고, 나뭇잎의 생김새와 나무가 우리에게 주는 이로움 및 나무의 쓰임을 알 수 있으며, 교실 밖 살아있는 자연학습이 이루어지는 곳입니다.

체험프로그램 나무공예, 숲체험교실, 나뭇잎탁본, 스탬프아트 가방만들기, 좌대만들기 등
초성김치마을

초성김치마을

홈페이지
경기도 연천군 청산면 평화로 209 031-835-0381

나초성김치마을은 우리나라 최고의 전통음식인 김치를 테마로 한 김치만들기 체험 및 판매, 교육, 전시의 복합문화 공간입니다. 마을 주민들이 직접 재배한 농작물로 운영하며 농촌의 인심을 있는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체험프로그램 김치담그기 체험, 두부 만들기, 인절미 만들기, 배추절구기, 도토리묵·청포묵 만들기, 풍등날리기 등
푸르내마을

푸르내마을

홈페이지
경기도 연천군 청산면 청연로 30-62 031-833-5299

푸르내 마을은 무공해 청정지역의 소박한 먹거리와 반디불의 추억 그리고 고구마,옥수수, 감자를 모닥불에 구워 먹으며 자연과 더불어 사랑하는 이들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모든 준비를 마치고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체험프로그램 김치, 메기잡기, 벼베기, 탈곡, 묵, 장류, 눈썰매, 비누, 조청만들기 등
허브빌리지

허브빌리지

홈페이지
경기도 연천군 왕징면 북삼로 20번길 37 031-833-5100

하늘과 강 산야가 아름다운 삼중주를 이루는 허브빌리지는 푸른 초목들로부터의 명상과 수백여 종의 형형색색의 꽃들과 드넓게 펼쳐진 허브 향으로부터 즐거움과 휴식을 제공합니다.

체험프로그램 허브 및 아로마테라피 강의, 허브비누·화분·만들기, 떡메치기, 천연화장품 만들기, 허브식물원 관찰, 허브차 다도예절 체험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