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연천군, 생태녹색관광마을 중면 두루미마을 플로깅 개최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연천군, 생태녹색관광마을 중면 두루미마을 플로깅 개최
보도일자: 2023. 11. 24. (금)

연천군, 생태녹색관광마을 중면 두루미마을 플로깅 개최
-탄소중립 실천 및 생태감수성 증진 프로그램-


연천군(군수 김덕현)은 오는 25일부터 12월 2일까지 주말 3일간 한탄임진강생태환광협회와 함께 중면 두루미마을에서 플로깅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면 두루미마을은 삼곶리와 횡산리를 뜻하는 것으로, 올해 문화체육관광부 생태녹색관광마을로 선정되었다. 이에 생태녹색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탄소중립 실천과 생태감수성 증진을 위하여 플로깅과 함께 마을 일대의 DMZ 생태자원 관찰 시간을 함께 가질 예정이다.
11월 25일 토요일을 시작으로 2회차는 26일(일), 3회차는 12월 2일(토)에 개최되며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중면 주민뿐 아니라 관내 지역주민과 플로깅 및 DMZ생태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중복신청도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한탄임진강생태관광협회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중면은 DMZ뿐 아니라 연천 임진강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의 주요 핵심 및 완충구역으로써 국제적인 가치를 지닌 만큼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많은 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생태녹색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연천군, 생태녹색관광마을 중면 두루미마을 플로깅 개최 이미지 1 - 본문에 자세한설명을 제공합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