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맑은물 관리 사업소 메인 로고

연락처

연천군 군남면 솔너머길 101
  • 운영시간 : 오전9시 ~ 오후 6시
  • 대표번호 : 031-839-4301~3
  • 표번스 : 031-839-4391~2

행정서비스 헌장 HOME > 사업소 소개 > 행정서비스 헌장

상/수/도/행/정/서/비/스/헌/장

연천군 상수도 담당 공무원은 상수도의 모든 시설에 대한 관리 운영을 철저히 하여 주민에게 보다 맑은 물을 공급함으로써 언제나 주민건강보호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항상 단정한 용모와 밝은 미소로 고객을 대하고 민원업무는 고객의 입장에서 친절하고 신속.공정.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다양하게 수렴하고 정책과정과 행정절차를 공개하여 주민의 행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알고자 하는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여 알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고, 제기한 민원에 대하여는 비밀을 보장해 드리겠습니다.

군정서비스에 대한 우리의 노력과 실천사항을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우리의 친철하지 못한 자세와 부당한 업무처리로 고객에게 불편사항을 초래하거나 기준에 미치지 못할 경우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함과 동시에 보상조치를 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업무 분야별 [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저희가 맞이하는 모든 고객에 대하여는 항상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임하고 항상 웃는 얼굴로 친절히 모시도록 하여 모든 고객이 만족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

- 상수원의 수질개선과 청정원수 확보를 위해 매일 상수원보호구역 순찰을 강화 하겠습니다.
- 원수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실시간 수질을 측정하고 정기 수질검사를 매월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정수와 수도꼭지에 대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각종 홍보매체를 통해 공표하여 수돗물의 수질상태를 모든 고객이 직접 확인하고 평가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수도의 급·배수관, 기계 등 시설물을 수시점검하고 관로순찰을 강화 하여 급수사고를 사전에 예방 하겠습니다.
- 노후 수도관을 지속적으로 개량하여 양질의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겠습니다.

환경기초시설 확충으로 완벽한 하수처리

- 공공하수도시설의 건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공공수역의 수질보전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 환경기초시설의 운영시스템을 최적화 하여 수질환경기준에 적합하게 하수를 처리하겠습니다.
- 체계적인 하수도 시설의 유지·관리를 통하여 배수를 원활하게 함으로서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겠습니다.

정확하고 투명한 요금부과

- 검침원은 신분증 소지와 복장을 단정히 하고 정확하게 검침을 실시하겠습니다.
- 요금 고지서는 매월 납부 마감일 10일 전까지 직접 전달하여 드리겠습니다.
- 검침 시 수도사용량이 지난달에 비해 현저히 차이가 날 때에는 원인을 파악하여 필요한 조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수용가가 이사하실 경우에는 수도요금 분쟁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하신 요금을 계산하여 드리겠습니다.
- 요금의 이중 또는 과다납부 시에는 즉시 환불 처리하여 드리고, 고객이 원하시면 다음 고지시 정산하여 드리겠습니다.
- 인터넷 납부, 자동이체 등 요금납부제도를 확대 시행하겠습니다.

고객민원의 최소화

- 상·하수관로의 파손, 계량기 고장, 누수사고 등 민원불편사항 신고시 「민원기동반」이 3시간 이내로 현장에 출동하여 응급조치 등 필요d - 한 조치를 하고 그 결과를 고객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 상·하수도 공사로 인한 고객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현장지도·감독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 모든 시설물에 대한 확인점검 및 순찰을 수시로 실시하여 시설물 파손등으로 인한 각종 사고와 주민불편을 사전에 예방 하겠습니다.

신뢰 받는 행정서비스 제공

- 상·하수도 행정과 관련된 각종 정보를 원하시는 고객에게 공공기관의 행정정보공개지침에 따라 신속·정확하게 제공하여
-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제안하신 의견에 대해서는 내용을 검토하여 시책수립과 추진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으며, 그 결과를 제안하신 분께
- 알려드리겠습니다.
- 항상 자기혁신과 업무연찬, 제도개선으로 선진 상·하수도 행정을 수행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민원상담 책임담당

구분 대표 전화번호 담당업무
관리팀 839-4320 공사계약, 물품구입, 공유재산
요금팀 839-4301 상하수도 사용료 부과․징수, 요금관리
상수팀 839-4302 상수도시설, 계량기, 누수
정수팀 839-4346 취․정수장 시설 및 수질관리, 상수원보호구역
하수팀 839-4303 하수도 시설, 공공하수도 준설
환경시설팀 839-4340 환경기초시설운영관리, 지하수개발이용관리, 개인하수처리시설이용관리
FAX 번호 839-4391(관리, 상·하수, 환경시설분야), 839-4392(요금분야)
홈페이지 : https://www.yeoncheon.go.kr/ycsudo
* 어느 곳으로 하셔도 정성껏 처리하겠습니다.
평가하기

자료담당자      문의전화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