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림마당

자유게시판

[필독!] 고졸 및 비전공자도 산업기사 / 기사 응시자격 갖추고 취.업까지! 상세보기 - 제목,내용,파일 정보 제공
제목 [필독!] 고졸 및 비전공자도 산업기사 / 기사 응시자격 갖추고 취.업까지!
 * 공정거래위원회의 「추천·보증 등에 관한 심사지침」 에 의거해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

최근 취.업이 힘들어지면서 산업기사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산업기사 혹은 기사 시험을 응시하기 위한 조건이 부합되지 않는다면 빠르게 충족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산업기사를 응.시하기 위해서는 꼭 우선 큐넷에서 응.시자격 자가진단 해보신 후에 자격이 충족되는지 확인 해보시는게 가장 정확하십니다.

#사이트 좌표#
http://www.q-net.or.kr/man001.do?gSite=Q


★ 산업기사 응시자격
- 기능사(타 산업기사. 자격 포함) + 1년 실무경력
- 관련 실무 2년
- 동일분야 산업기사 이상
- 2년. 3년제 관련학과 졸업예정자
- 학.점.은.행.제 41점 이상 이수
※ 고졸자, 비전공자도 응시자격 충족가능(산업기사 41학점 ? 15주)

★ 기사 응시자격
- 대학 4년제 졸업예정자
- 전문대 졸업 후, 2~3년의 실무경력
- 순수 실무경력 4년 이상
- 동일분야 기사 이상
- 기능사 + 3년 이상
- 산업기사 + 1년 이상
- 학.점.은.행.제로 106학점 보유자
※ 고졸자, 비전공자도 응.시자격 충족가능(기사 106학점 ? 2학기 (30주))

응시 원하는 관련 전공으로 학습자 등록을 한 뒤에 보유한 학점이 106학점 이면 응시 가능합니다.

*단 보유하고 있는 106학점 안에 전적대 학점을 제외하고 새롭게 인정받은 학점이 18학점 이상이어야 응.시자격이 부여됩니다.
*학습자의 최종학력과 기존에 취득하신 자격.증으로 학점으로 인정을 받을수 있습니다.
ex) 대학 중퇴자, 소방안전관리자 취득자, 주택관리사 취득자 모두 학점으로 인정 가능합니다.

정식 인가 교육부 소속 ★멘토황★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예하 교육플래너로써
산업기사&기사 응.시자격을 최단기간으로 만들어 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연락처를 통해 문의를 주시면 1:1 담당자가 응시자격을 갖출때까지 도와드리고 있으니
올해 몇회차에 시험을 희망하시는지 상담 문의 주시면 최단.기.간을 목표로 잡고 응시자격을 갖출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모든 상담에는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궁금하신 게 있다면 편하게 물어보세요~
(5년 이상 기출문제도 구비중입니다.)

전.화상담 010.6281.2003
카카.오톡 문의 https://open.kakao.com/o/sLTKRPTd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