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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 민원처리

어디서나 민원처리제는 민원이 처리기관에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가까이에 있는 다른 행정기관 또는 전화, 컴퓨터 등을 이용하여 민원을 신청하면 각 기관에서는 신청된 민원을 처리하고 민원인은 본인이 원하는 행정기관에서 민원서류를 교부받을 수 있는 편리한 제도입니다.

민원신청방법

  • 방문, 전화, 인터넷 등을 통해 신청 민원인이 지정한 행정기관에서 수령
  • 단, 토지이용계획 확인원은 접수후 8시간 이내
  • 유기한민원 215종은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서 정하고 있는 법정처리기한

접수기관 및 교부기관

  • 방문, 전화, 인터넷 등을 이용하여 가까운 행정기관에 접수하고 민원인이 지정하신 교부기관을 방문하여 교부가능.
  • 인터넷 접수 및 취급민원 자세히 보기: https://www.minwon.go.kr
    - 상단의 '민원신청'메뉴 클릭 → '어디서나 민원'클릭 → 필요한 민원 선택 → '신청하기'클릭

처리시간

  • 즉시민원은 접수 후 3시간 이내(단,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은 1일 이내)
  • 유기한민원은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서 정하고 있는 법정처리기한

주요 발급 대상 민원

  • 제적등초본 / 토지이용계획확인원 / 지적(임야)도 등본 / 구 토지(임야)대장등본 /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 / 지방세완납증명 / 농지원부등본 / 자동차등록원부 / 건설기계등록원부 / 대학졸업 및 성적,휴학,재학증명서 / 검정고시과목합격증 / 검정고시정석증명서 / 국가유공자증명 / 납세증명서/납세사실증명 / 출입국에 관한 사실증명 /병적증명 /장애인증명 /모.부자가정증명서
  • 표시 민원은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이므로 가까운 행정기관에서 신분증 제시 또는 인터넷 신청시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절차를 거치셔야 하며 전화접수는 불가합니다.

어디서나민원처리 절차

  • 민원인이 방문 또는 전화로 '접수기관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담당자'에게 신청하면 담당자는 G4C 통합전자민원창구, 민원처리운영창구를 통해 대학민원일 경우 팩스서버를 통한 신청서 전송으로, 법정민원일 경우 법정신청서 팩스전송으로, 그외 일반민원일 경우 알림이로 '처리기관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담당자'에게 내용을 보냅니다.
  • '처리기관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담당자'는 신청서 접수 및 처리 후 처리결과를 '교부기관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담당자'에게 팩스로 전송합니다.
  • '교부기관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담당자'는 처리결과를 등록완료하고 민원인이 처리결과를 확인토록합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민원인이 직접 방문수령합니다.

문의전화

  • 연천군청 종합민원과 민원팀 ☎839-2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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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담당자 종합민원과 민원팀    문의전화 031-839-2131 최종자료확인 2017.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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